728x90
반응형

집에서 여유롭게 커피 한잔을 하고 있던 나에게 이런 카톡이 날아왔다.
언제 지급된지도 모르는 엘포인트(LPOINT) 5,000점이 이번 달 말에 소멸된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 ㄷㄷ
뭐지? 언제 받은 포인트지?! 요즘 쇼핑도 잘 안 하고 엘포인트 사용처를 찾아봐도 딱히 쓸 곳도 없는데...
'차라리 없어지기 전에 롯데상품권으로 바꾸면 되지 않을까?' 하고 엘포인트 어플에 들어가서 열심히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그런 건 없는 것 같았다...ㅋㅋ
반쯤 자포자기하고 있던 찰나에 네이버에 '엘포인트 현금화'라는 연관검색어가 눈에 띄는 것이었다.
반신반의하며 방법을 알아보니 대략 이런 방식이었다.
1. 엘포인트에서 하나머니로 전환
2. 하나머니에서 카카오페이로 전환
(하나머니를 카카오페이로 전환하는 방법은 23년 2월 28일부로 종료되었다고 한다. 핀크를 이용하면 된다고 한다.)
3. 카카오페이에서 내 계좌로 출금
이렇게 몇 단계를 거치면 엘포인트가 무려 '현금'으로 바뀌는 마법을 부릴 수 있다!
포인트 따위와 현금은 차원이 다르지.ㅋㅋ 얼른 현금으로 바꿔보도록 하자!
(하나머니 뿐만 아니라 국민은행 리브메이트 등 다른 방법으로도 엘포인트 현금화가 가능하지만, 나는 하나은행이 있어서 하나머니로 했음! 아마 방법은 다들 비슷하지 싶다.)
 

준비물

1. 롯데 엘포인트(LPOINT)
2. 하나머니 (하나은행 하나멤버스에서 가입. 하나은행 계좌 없어도 가입 가능하다.)
3. 카카오페이
(하나머니를 카카오페이로 전환하는 방법은 23년 2월 28일부로 종료되었다고 한다. 핀크를 이용하면 된다고 한다.)
 

현금화 방법

1. 엘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하기

하나은행 어플을 실행시켜 왼쪽 아래 '메뉴'를 터치한다.
그러면 메뉴에 '하나머니'가 보인다. 만약 안보인다면 검색창에 하나머니 검색하면 된다.
 

하나머니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상단 더보기(...)에서 '포인트 전환'을 터치한다.
 

제휴사 목록이 나오는데 맨 위에 엘포인트가 보인다. 다른 제휴사 포인트도 있으면 다 같이 하나머니로 전환해서 현금화시키는 것도 좋을 듯하다.
위에 포인트 조회를 누르면 롯데 엘포인트가 얼마인지 볼 수 있다. 난 16,200점 있어서 전액 전환 신청했다!

전환 신청하자마자 이렇게 카톡이 하나 날아왔다. 엘포인트는 이제 하나머니로 전환되었다.
모르고 넘어갔으면 5,000원 잃을뻔했다. ㅎㅎ
하나머니에서 할 일은 끝났고 이제 카카오페이로 넘어가야 한다.
 

2. 하나머니를 카카오페이머니로 전환하기
(하나머니를 카카오페이로 전환하는 방법은 23년 2월 28일부로 종료되었다고 한다. 핀크를 이용하면 된다고 한다.)

카카오톡을 실행해서 우측 하단에 더보기(...)를 터치하면 지갑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자산' 버튼을 터치하면 자산 화면이 나온다.
(자산 화면은 스크린샷이 금지되어 있어서 못 찍었음 ㅂㄷㅂㄷ...)
자산 화면에서 맨 위에 '톱니바퀴 모양 설정 버튼'을 터치한다.
 

카카오페이 설정 화면을 쭉 내리다 보면 '페이머니 전환'이라는 버튼이 있다.
 

거기서 하나머니를 터치하면, 아까 엘포인트 > 하나머니로 전환했던 금액이 보인다.
1원 단위까지 전환되진 않는데, 그래도 10원 단위니까 넓은 아량으로 넘어가 주도록 하자. 현금화할 수 있는 게 어딘가!
'전체 포인트 전환'누르고 전환하기 터치한다.
 

전환하고 나오면 페이 머니가 충전된 걸 볼 수 있다. 나는 이미 홀라당 송금해버려서 0원이라고 나와있음... ㅎㅎ
아래 '송금'버튼 터치하고 보내고 싶은 은행 계좌로 송금시키면 현금화 완료!
 
롯데 엘포인트 딱히 쓸 일도 없었는데 이렇게 현금으로 바꿀 수 있어서 너무 좋구요!
이제까지 포인트는 포인트로만 쓸 수 있는 줄 알았는데, 한번 현금화하고 나니까 다른 포인트들도 현금화하거나 더 유용한 포인트로 전환시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자산시장도 하락하고 기분이 영 꿀꿀한데 소소하게나마 원화 채굴하고 싶다면 포인트를 현금화시켜보도록 하자!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